파워링크의 중요성 아직도 모르시나요?

안녕하세요!
마케팅 코디네이터 김미소팀장 입니다!

오늘은 사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은 한 번쯤 해보셨거나
고민해 보셨을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워링크가 먼지 아시나요?
이렇게 노출되는 광고를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

이 광고가 바로 '파워링크'인데요!
네이버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그리고 하단에 배치되는 광고입니다!
소비자가 00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 관련 상품을 보여주고
키워드와 관련 있는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하는 광고라고 볼 수 있는데요,
광고주들은 이 광고를 통해서 노출과
클릭을 많이 확보할 수가 있죠!

파워링크는?
파워링크는 CPC 형태의 광고이며
광고주가 광고 클릭 수에 따라
비즈 머니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즉, 광고를 클릭한 금액만큼 광고주가
(충전한 비용) - (클릭당 비용)으로
금액이 나가는 것입니다.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 노출 위치와 금액을
제어하며 세팅할 수 있고,
지역, 성별, 연령대 등
타겟팅을 설정하여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제 본견적으로 파워링크에 대한
광고셋팅 꿀팁을 설명드려볼까요?!

첫번째로는 확장 소재입니다!
모니터링을 하다 보면 확장 소재를
아예 등록조차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확장 소재 란?
광고를 돋보이게 만들어
노출수(IMP)와 클릭수(CLK)를 확보할 수 있는
수단이라 생각해 주면 되는데요!
확장 소재에는 대표적으로
추가 제목, 추가 설명, 서브 링크, 가격 링크 등이
있으며 플레이스도 연동이 가능하죠~
광고는 보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가게들의 간판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ㅎㅎ

두번째로는 소재 A/B 테스트입니다!
파워링크의 소재는 한 광고 그룹당 5개의
소재로 등록이 가능한데,
소재를 작성하여 노출수 그리고 클릭수를
비교하여 높은 소재는 유지하고 낮은 소재는
삭제 후 재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클릭수를 위해서는 꼭 진행하셔야 하는
테스트에요!! 꼭 체크해 주세요!!

세번째는 부정클릭 방지입니다!

부정클릭이란?
경쟁자가 클릭을 하거나
무의미한 클릭으로 인한 비즈 머니에
돈이 빠져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정클릭 방지 솔루션을 이용하여
IP를 차단해 방지하는 방법이 있어요 :)
솔루션을 이용하신다면?!
부정클릭을 방지함으로써 광고비의
절감에 엄청난 도움이 되실 거예요!

네번째는 자동입찰 솔루션 입니다!
자동입찰 솔루션은 광고주가 원하는 순위에
파워링크가 위치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솔루션인데요!
일일이 광고 시스템에 접속하지 않아도
입찰가가 조정되는 아주 좋은 솔루션이에요!!

마지막 다섯번째는 키워드 품질 지수!!
키워드 품질 지수는 1-7칸까지 있으며
평균 4칸으로 부여가 되고 있어요.
품질 지수가 높을수록 소재의 신뢰도가
높다 판단이 되는데요,
지수가 높아지고 광고 입찰가가
해당 키워드에 동일하다면?!
품질 지수가 높은 광고가 높은 순위로
노출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높아질수록 지불하는 광고비도
낮아진다는 점도 함께 체크 해주세요!
이제 파워링크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사업 성장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느껴지셨나요?!
누구나 시작은 어렵지만 작은 디테일 하나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광고 성과는 놀라울 정도로 달라질 수 있어요ㅎㅎ


"고객이 나를 먼저 찾아오게 만들고 싶다?"
"광고비는 줄이고, 클릭은 늘리고 싶다?"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꿀팁
5가지를 꼭 실행해 보세요!
오늘의 작은 실천이 내일의 큰 성과로 이어질 거예요!
김미소 팀장이 항상 응원합니다!
“우리 광고, 파워링크로
제대로 파워풀하게 만들어 보자구요!”
성공을 디자인하는 김미소 팀장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