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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마케팅, 광고효과 200% 내는 방법

마케팅코디 김팀장 2024. 11. 20. 16:41

병원 마케팅,

광고효과 200% 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단하나기획,

성공을 디자인하는 김팀장 입니다.

병원 마케팅 어떻게 시작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특히 겨울철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성형외과나 피부과는 마케팅을 시작하기에

더 좋은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요!

바이럴 마케팅은 모든 업종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 병원도 예외는 아니에요.

같은 업종들이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지만,

효과를 못 보거나 내가 잘하고 있는 게 맞나?

생각을 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으실 거예요ᅲ

오늘은 병원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팁들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광고 준비

1. 광고 매체와 예산을 제대로 파악하기

병원 광고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 예산을 정확히 설정하는 것!

매출에 맞는 광고비를 정하고,

그 안에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정하는 게 핵심이에요!

예산을 설정할 때는 홍보를 위해

어떤 매체를 사용할지 고민이 되죠?

온라인, 오프라인, 위치 등

특성에 맞는 광고를 선택해야 해요!

 


2. 내 브랜드를 파악하여 타겟층 세분화하기

다 똑같은 병원이 아닌 듯

특장점, 소구 포인트, 어필할 컨셉

브랜드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타겟층이 누구인지

관심도 및 키워드를 세분화해야 해요!

마케팅을 할 때 환자들이 어떻게 병원을 찾을지,

어떤 광고에 눈이 갈지 생각해 보세요.

환자 입장에서 광고를 어떻게 보고,

어떤 경로로 찾아올지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실제로 많은 환자들이 파워링크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후기성 게시글을 보고

찾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3. 직접 광고를 운영할지 대행사에 맡길지 정하기

광고를 할 줄 알고 내 브랜드에 대해서 잘 안다면

직접 운영하시는 것이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이죠!

아무리 대행사라고 해도 그 누구보다 브래드를

잘 파악하는 사람은 없을 테니까요,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대행사에 맡기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대행사에 맡겼을 때

효율이 잘 나오기 위해 좋은 파트너를

선정해야 하는 것이 핵심!!


4.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선택 시 체크리스트

병원 광고를 맡길 대행사를 고를 때

중요한 점은 바로 경험과 실행 능력이에요!

병원 마케팅을 실제로 해본 경험이 있는

대행사를 고르는 게 중요하죠.

▼▼▼▼

단하나기획 은 다양한 병원과 협력하여

각 병원의 특성에 맞춰

1:1 최적화된 맞춤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정 없는 계약으로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실행사이기에

광고 집행을 직접 운영하여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갑자기 회사자랑이네요 머쓱.. ㅎ)

5.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매체 선택하기

병원 광고에서 온라인은 매우 중요한 요소에요!

최근에는 블로그나 맘카페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병원을 홍보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맘카페 침투 광고'

굉장히 강력한 효과로 입소문을 내고 있어요!

실제 후기를 기반으로 긍정적인 글을 작성하면,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 사람들이 병원을 찾게 되죠!

블로그나 SNS 마케팅을 활용하면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SNS는 리타겟팅 방식으로, 잠재고객을 잡을 수 있어요.

리타겟팅은 이전에 우리업장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한 사람에게 광고가 따라가며 노출돼서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돼요!

또한, 블로그를 통해 신뢰감을 형성하고

브랜딩이 될 수 있는데 사실 블로그의 중요성

제가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병원 광고는 다른 업종과 달리 법적인 규제가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해요.

그만큼 경험이 많고 다양한 브랜드를 다뤄본

단하나기획과 함께 하는 것이 좋겠죠?

▼하단이미지를 클릭하면 마케팅코디▼

김미소팀장 다이렉트 상담이 가능합니다!

믿을 수 있는 대행사와 협력하여

성공적인 병원 마케팅을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병원 마케팅은?

단하나기획!!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