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팅 코디네이터 김미소입니다.

오늘은 단하나기획에서도 가장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꾸준히 재계약률이 높은 매력적인
맘카페광고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맘카페 광고 비용을 아끼면서도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맘카페를 활용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지만,
막상 광고 비용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제가 일하는 단하나기획에서도 이와 관련해
다양한 사례를 다루며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꿀팁을 단계별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맘카페는 단순한 정보 공유 공간이 아니라,
회원들 간의 깊은 신뢰와 관계가 형성된 커뮤니티로
육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가 오가는
이곳에서 광고를 하려면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죠!
혹시 아직 맘카페 광고에 대해서 모르시거나
안하시고 계시는 분들 없으시겠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맘카페 마케팅이란?
맘카페 마케팅은 육아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맘카페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활동이에요.
주로 엄마들을 타겟으로 하며,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 후기 활용,
참여 유도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나의 브랜드를 알리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비용 효율성이 높아 저렴한 맘카페 광고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입소문 마케팅 방법입니다!
효과적인 맘카페 마케팅 실현하는 방법

1. 타겟 커뮤니티 이해하기
맘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타겟
커뮤니티가 명확하다는 점이에요.
이곳은 육아 정보를 필요로 하는 엄마들이
많이 모여있는 만큼 이들의 관심사와 고민을 파악하고
회원들 간의 성향이나 커뮤니티 분위기를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육아에 대한 정보나
지역 소식, 유용한 제품 추천 등 회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면, 자연스럽게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페 침투 시 제일 중요한 것이죠!"

2. 유용한 정보 제공하기
이곳에 먼저 광고를 하기보다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전문적인 계정들 다수 보유하고 있는
단하나기획은 이러한 일상 작업과 정보를 제공하여
신뢰가 탄탄한 계정들로 보유하고 있어
홍보 게시글을 업로드 시 홍보 글로 오인하지 않아요!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도 함께 높아지고 정보가 유익할수록
회원들은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느끼게 되죠!

3. 참여 유도하기
가입하자마자 바로 단순한 홍보 게시물을 올리기보다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재미있는 이벤트나 퀴즈를 통해
참여를 유도해 보는 것도 좋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육아 순간을 공유해 주세요!”
라는 주제로 게시물을 올리면, 자연스럽게
많은 회원들이 댓글로 참여하게 되는 것처럼요!
이렇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소통하게 되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을 수 있어요ㅎㅎ

4.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
맘카페 마케팅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아요!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한번 글이 업로드가 되면 해당 글을 보고
구매한 회원들이 입소문을 통해 지인, 그 지인 등
구매가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갈 수 있어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저희가 꿀팁을 알려드려도
맘카페 광고라는 게 혼자서 진행하기에는
아무래도 무리가 좀 있는 마케팅이긴 합니다 ㅠㅠ
사업을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 시간을 내고
카페 성향을 파악하고 회원들과 소통을 하며
원고 글까지 쓰고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가 있기 마련이죠..!

이뿐만 아니라 맘카페 마케팅을 과거에
타 업체에서 해봤는데 효과가 없었다고 하거나
효과가 있었음에도 터무니없는 비싼 가격으로
재연장을 못하고 고민이셨던 분들도 계십니다.

단하나기획은 마케팅 코디로써,
한 브랜드마다 동일 방법의 홍보가 아닌
퍼스널 마케팅 진단을 통해 브랜드의 컨셉, 회의를
거쳐 최대한의 홍보효과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단하나기획은 실행사입니다.
실제 상주하고 있는
메인 원고 작가분들과 서브작가분들께서
퀄리티 있는 원고, 빠른 대응, 빠른 피드백까지
도맡아서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단하나기획을 믿고 맡겨주시면 됩니다!
단하나기획은 건수차감방식입니다.
약정 기간에 옭아매지 않고 건수별로
계약하여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맘카페 광고는 글을 자주 쓰면 티가 나기에
약정 기간 내에 빠르게 소진하기 위해
광고성 글들을 뿌린다면 역효과가 납니다^^;;)
▼하단이미지를 클릭하면 마케팅코디▼
김미소팀장 다이렉트 상담이 가능합니다!
완벽주의자 김미소 팀장이
완벽한 광고 집행과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해 드릴 예정입니다!!

저퀄리티 작업물과 터무니없는
비싼 맘카페 광고 비용, 빨리 해치우려고
대충 글만 쓰는 대행사 마케터들
다 거르고 "단하나기획"으로 문의하세요!

여러분의 마케팅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당신의 마케팅 파트너 김미소코디였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