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코디네이터 김미소팀장 입니다!
오늘은 병원마케팅에 도움이 될 만한
매출 상승 병원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많은 곳들이 효과적인 병원광고를 통해
매출을 높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놓치고 있는 기회가 많은 것 같아요ㅜㅜ
병원마다 나름 각자의 색깔과
컨셉이 다른데 지금까지 광고들은 하나같이
똑같이 광고하거나 컨셉조차 잡지 않고
진행해서 효과를 못 봤던 적이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김미소 코디와 함께 병원광고를
성공하기 위해서 퍼스널 마케팅을 시작해 볼까요?!
(당연히 실제로 상담을 하셔야, 정확한 마케팅 진단이 나옵니다!!)
1. 타겟 고객 분석
첫 번째로, 병원광고 상담 시 타겟 고객을
정확히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역 사회의 인구 통계나 환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한 번이라도 더 관심 있게 우리 병원을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죠!
어떤 서비스가 필요한지,
어떤 정보가 궁금한지를 알면,
그에 맞춘 퍼스널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2. 온라인 존재감 강화
현대사회인 오늘날,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은 필수인 거 다들 아시죠?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웹사이트와 블로그의 가시성을 높이는 게 중요해요!
구체적인 키워드를 설정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때 추천하는 병원마케팅으로는
'블로그 마케팅'을 추천드립니다!
자체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 병원의 정보를 알리고,
환자분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도 포스팅으로 올린다면
정말 좋겠죠! 특히 병원의 경우 브랜드의 신뢰감 이미지가
있어야 방문으로 이끌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저희 홈페이지 있는데요?"
아무래도 홈페이지는 기본 정보 및 공지사항 정도로
다소 딱딱한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환자분들과의
소통은 어려운 편입니다.
아무래도 딱딱한 병의원의 이미지보다는
친절하고 환자분들과 소통하는 이미지를 만든다면
너무 좋겠죠?!
3. 콘텐츠 마케팅
위에 말씀드렸지만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의료 관련 블로그 글이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문성을 홍보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때 추천하는 병원마케팅으로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마케팅'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미디어와 동영상 사이트 중 하나죠!
사람들이 많이 찾는 플랫폼일수록 노출은
더 많이 되는 법이니까요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병원 소식과 환자 후기를
적극적으로 바이럴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아! 또한, 성공적인 환자 경험 스토리를 통해
신뢰를 쌓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4. 이메일 및 문자 병원마케팅
이 방법은 환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도와줍니다!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건강 팁, 병원 소식,
특별 프로모션 등을 알리는 방법이 있는데
예를 들자면 이벤트라든지, 휴무 날 등등
환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면,
재방문율이 높아질 것이에요!
5. 환자 후기 및 추천
환자 후기와 추천은 새로운 환자를
유치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효과적으로 후기 수집 방법에는
영수증 리뷰의 경우나 플레이스를
순위를 높여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입소문을 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맘카페침투마케팅"인데요!
자연스럽게 회원인 것처럼 위장하여
병원이 위치해있는 가까운 동네에
좋은 후기글을 남겨 입소문을내고
방문을 유도하도록 하는 것!
영수증 리뷰나 플레이스, 맘카페침투는
기본으로 진행해야 하는 필수 마케팅이라고
생각이 드는 이유는 기존 환자가
새로운 환자를 소개하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오늘 여러 상품들을 소개해드렸지만
그저 모든 업체가 다동일한 컨셉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아닌, 코디님들과 상담을 통해 각 병원에 걸맞은
광고를 맞춤으로 도와드리고 있으니까요!
걱정하지 마시고 주저 말고 연락 주세요!
대표님들의 병원이 더 많은 환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마케팅코디 김미소팀장은 더더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노력해서 광고효과를 끌어올리겠습니다!
▼하단이미지를 클릭하면 마케팅코디▼
김미소팀장 다이렉트 상담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미팅도 가능하니까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