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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마케팅 이렇게 하면 광고 매출 200% 상승

마케팅코디 김팀장 2024. 12. 19. 17:59

화장품 마케팅 이렇게 하면

광고 매출 200% 상승

 


안녕하세요!

단하나기획 김미소 팀장입니다!

 

요즘 화장품이나 뷰티 관련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 정말 많죠?

뷰티 인플루언서나 유튜버들도 많이 생겨났는데요,

이렇게 인기 많은 업종에서도 내 브랜드가 돋보이려면

제대로 된 마케팅 전략이 꼭 필요해요,

하지만, 화장품 마케팅을 혼자서 하기는

정말 어려운데요..!

이때 광고대행사를 많이 찾습니다!

광고대행사를 잘 만나면 정말 큰 도움이 되지만,

잘못 선택하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답니다ㅠㅠ

오늘은 화장품 마케팅에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지

그리고 좋은 광고대행사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화장품 광고할 때

중요한 요소 5가지

1. 명확한 타겟층 설정

화장품은 소비자마다

취향, 피부 타입, 나이대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 설정이 필수인데요!

주요 소비자, 피부 유형, 관심사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야 제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어요.


2. 브랜드 정체성 강화

화장품 시장은 광고 시장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고유한 이미지와 메시지가 중요해요.


3. 소셜 미디어 활용

소비자들은 시각적이고 감각적인 콘텐츠에 반응해요.

-인스타그램

제품 이미지, 짧은 튜토리얼 영상, 인플루언서 협업.

-유튜브

메이크업 영상, 제품 리뷰, 사용법 공유.

-네이버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 큰 포털 사이트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의 노출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

소셜 미디어는 사용자 후기와

신뢰도를 쌓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


4. 리뷰와 입소문 마케팅

화장품은 사용 후 결과가 중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 후기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블로그, 맘카페, 인스타 체험단을 활용해

생생한 후기를 유도하고 실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은 강력한 바이럴 효과를 만들어요^^


5. 트렌드와 니즈 반영

화장품 시장은 트렌드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최신 유행을 파악해야 해요!

최근 트렌드 : 클린 뷰티, 비건 화장품, 지속 가능한 패키지

계절별 니즈 : 여름철 자외선 차단제, 겨울철 보습 제품 등 계절 특화 마케팅.


화장품 마케팅 추천!

네이버 마케팅

네이버는 여전히 국내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마케팅하면

네이버를 빼놓을 수 없어요!


『맘카페 마케팅』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나면 끝난다는 말,

들어보셨죠?

맘카페는 진짜로 파급력이 엄청나요.

긍정적인 후기를 올려서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고 입소문을 낼 수가 있어요!

화장품은 엄마들이 좋아하는 주제에요^^


『블로그 기자단』

제품을 보내지 않고도 네이버 블로그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이에요.

제품을 협찬할 필요 없이 사진과 가이드만으로

빠르고 생생한 후기가 가능하니 인기 많은 상품이에요!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포스팅 리뷰가 늘어나면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


인스타그램 마케팅

요즘 인스타그램 안에는 연예인처럼

팬층이 두꺼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정말 많죠?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면 마케팅 효과가

훨씬 좋아질 수 있습니다!


『오피셜 계정관리』

트렌디한 오피셜 계정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문적인 신뢰도를 심어주어야 해요!

화장품은 직접 피부에 바르는 거라서

소비자들은 더욱더 신뢰 있는 브랜드를 찾아요!


『공동구매 마케팅』

인플루언서가 일정 기간 동안 자신의 프로필에

판매 링크 및 스토리, 게시글, 릴스를 올려

제품을 대신 할인하여 판매해 주는 방식이에요.


『기자단 마케팅』

체험단과 비슷하지만, 제품을 직접 주지 않고

사진과 글 가이드만 전달해서 진행해요.

체험단보다 빠르게 피드에 후기가 올라오니

시간 절약이 가능하고 후기의 힘이 얼마나 크신지

대표님들도 아시죠?ㅎㅎ


좋은 광고대행사 선정하는 꿀팁!

실행사로 진행하세요!

단순히 대행만 하는 곳보다는

직접 실행까지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실행사는 중간단계가 없어서 소통이 빠르고

더 전문적이고 꼼꼼하게 진행하거든요!

단가도 중간 마진이 없어서 더 저렴해요!

약정과 낮은 가격에 속지 마세요!

싸다고 좋은 대행사는 아니에요.

약정이 있는 곳은 계약 해지가 어렵거나,

결과물이 별로라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달콤한 약속은 피하세요!

"검색 1위 보장", "매출 상승 보장", "환불 무조건 가능!"

과 같은 문구는 현혹적이지만 비현실적이에요.

실제로 계약서를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세요!

포트폴리오는 대행사의 얼굴이자 꽃!

 

얼굴에 주름이 생기듯,

대행사의 포트폴리오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경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꼭 확인하세요!

대행사가 어떻게 프로젝트를 진행했는지 보여주듯,

내 브랜드와 맞는 업체인지?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체크해야 하니까요!


화장품 마케팅,

이제 막 시작하려니 막막하신가요?

단하나기획

약정 없는 계약, 직접 하는 실행사,

을 통한 맞춤광고가 가능하고

대면, 비대면으로 포트폴리오도 보여드릴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하단이미지를 클릭하면 마케팅코디▼

김미소팀장 다이렉트 상담이 가능합니다!

화장품 마케팅, 어렵지 않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