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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카페 광고 이렇게 하니까 마케팅 효과 올랐어요!!

마케팅코디 김팀장 2024. 11. 14. 17:31

맘카페 광고 이렇게 하니까

마케팅 효과 올랐어요!!

안녕하세요!

마케팅 코디네이터 김미소팀장 입니다!

오늘은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맘카페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최근 몇 년 동안 육아 관련

커뮤니티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맘카페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맘카페는 엄마들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제품을 추천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죠

하지만 단순히 광고를 올리는 것만으로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어렵다는 사실!


그렇다면, 어떻게 맘카페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코디팀이 경험한 몇 가지 전략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신뢰도 높은 계정 관리

맘카페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도입니다.

맘카페에서는 엄마들이

서로의 경험을 중시하고 홍보성 글을 싫어하기에

진짜 해당 카페의 회원인 것처럼

카페의 분위기, 정보들을 미리 파악하고

일상 작업을 통해 신뢰도 높은 계정을 관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새로 가입하자마자 광고성 글을 쓴다면?

글이 삭제되거나 심할 경우 탈퇴를 당할 수 있고

해당 게시글을 지우더라도

해당 아이디로 게시글이 올라오면

광고성 글이라고 아예 무시를 해버리는 경향도 있어요!


두번째로, 타겟 맞춤 전략계획

맘카페는 육아와 가사 관련한 정보에 관심이

많아요! 육아 제품이나 가사, 주부님들을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육아 제품이나 가사, 주부님들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만 빛을 바라는 건 아닙니다!

배우자 제품인 남성 제품, 효도 제품, 식품 관련도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세번째로, 퀄리티 있는 작업물

맘카페의 분위기, 정보들을 미리 파악하고

타겟, 컨셉까지 마케팅 코디팀을 통해

모두 전략을 세우셨다면?! 그다음으로는

어떤 카페에 어떤 게시글을 올리지가 중요합니다!

게시글은 클라이언트님과 충분한 상담이 끝나

브랜드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소통을 통해

진정성 있는 퀄리티 있는 글을 게시해야 하는데요!

마케팅 코디팀은 원고작가 및 서브작가가

사내에 상주해 있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가고, 긍정적이고 파급력 있는

입소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브랜드마다 같은 컨셉

절대 브랜드마다 모두 다 같은 맘카페 침투 작업이나

같은 컨셉으로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클라이언트님의 브랜드들은

같은 계열이라고 해도 각자의 컨셉이 다르며

단가 차이, 분위기 차이, 지역차이가 있기에

맞춤광고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행사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실 많은 클라이언트님들께서

대행사와 실행사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십니다!

클라이언트와 실행사의 중간에서

영업 및 모집, 소통을 하는

중간 역할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행사로 진행할 경우 직접적인 광고 집행은

실행사에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클라이언트 -> 대행사 -> 실행사

소통시 중간 거쳐가는 시간이 길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렵고

내 브랜드를 설명하고 잘 알려준 대행사가 아닌

내 브랜드를 전혀 모르는 실행사가 실질적으로

광고를 한다면?! 정말 말도 안 되죠!

광고효과도 절감하며 돈을 낭비하는 일입니다.


단하나기획 진단을 통해

맞춤광고로 마케팅을 코디해드립니다!

브랜드별로 컨셉, 기획을 회의하고

소통하며 브랜드를 이해하고

타대행사와는 차별화된 방법으로

광고효과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실행사로써 전문 인력 코디팀들이 투입되어

컨셉회의, 기획, 소통, 광고집행, 관리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움드리고 있어요!

(코디팀 김미소팀장은 완벽주의자랍니다!)

직원들은 너무 힘들어요..


맘카페 광고는 이제 단순한 마케팅 수단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맘카페 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하죠.

단하나기획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통해

맘카페에서 효과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여보세요!!

브랜드가 진정성과 유용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쌓아나간다면,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단기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계 구축이 핵심이라는 점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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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브랜드도 맘카페광고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나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단하나기획과 함께 성공적인 마케팅

여정을 걸어가요! 감사합니다:)